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전에
확장성을 고려한 결제 시스템을 모델링 해보았습니다.
중점으로 둔 사항은
상품이 추가 될때마다 서비스가 변경될때마다 프로그램적으로 분기를 두지 말자.
그리고 어떤 새로운 상품이 추가되어도 그 상품에 어떤 옵션 가격이 존재하더라도
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.
비록 지금은 쇼핑몰 형식의 결제가 필요 하지는 않지만
어떤 서비스가 향후 추가될지 모르기 때문이죠.
모델링 없이 개발에 들어가는 오류를 늘 범하는데 앞으로 반복되는 실수와 오류는 줄여야 될것 같습니다.
기획과 설계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되는 요즘 입니다.

확장성을 고려한 결제 시스템을 모델링 해보았습니다.
중점으로 둔 사항은
상품이 추가 될때마다 서비스가 변경될때마다 프로그램적으로 분기를 두지 말자.
그리고 어떤 새로운 상품이 추가되어도 그 상품에 어떤 옵션 가격이 존재하더라도
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.
비록 지금은 쇼핑몰 형식의 결제가 필요 하지는 않지만
어떤 서비스가 향후 추가될지 모르기 때문이죠.
모델링 없이 개발에 들어가는 오류를 늘 범하는데 앞으로 반복되는 실수와 오류는 줄여야 될것 같습니다.
기획과 설계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되는 요즘 입니다.
'기술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visual studio 2011 겁나 좋다. (1) | 2012.03.16 |
---|---|
iBooks Author를 만들자고 ??? (3) | 2012.02.14 |
Triggers in Behind Code 실버라이트 트리거 코드에서 사용하기 (2) | 2011.05.06 |
홀로그램 기술 (2) | 2011.04.21 |
Model-Oriented Programming 나만의 실버라이트 패턴 (1) | 2011.04.05 |